한국서부발전, 사전컨설팅 우수사례 시상…“ 직원 우대문화 구축”

Jul 16, 2025 IDOPRESS

지난 15일 충남 태안 본사에서 ‘2025년도 더블유피(WP) 사전컨설팅 활성화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 한국서부발전] 한국서부발전이 적극 행정에 나선 직원과 부서를 시상했다.

서부발전은 지난 15일 충남 태안 본사에서 ‘2025년도 더블유피(WP) 사전컨설팅 활성화 우수사례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송재섭 서부발전 상임감사위원과 사전컨설팅 활성화 전담 조직(TF) 팀장,분과별 실무자,전사업소 감사부서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시상식은 업무 과정 중 규정,절차 등에 대한 해석이 모호해 업무추진이 늦춰질 때 사전컨설팅 제도를 활용해 능동적으로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경영목표 달성에 기여한 개인 또는 부서를 격려하기 위해 처음 마련됐다.

앞서 서부발전은 지난 3월 ‘사전컨설팅 활성화 전담 조직’을 구성하고 ‘테마별 사전컨설팅 집중 기간 운영’,‘인공지능(AI) 기반 시스템 구축 및 이지(EASY) 교육·홍보’ 등의 과제를 추진했다.

전담 조직 운영 기간 중 접수된 사전컨설팅 사례 28건을 대상으로 목적 적합성과 중요성,충실성을 평가해 직원 1인,부서 2곳에 대한 포상을 결정했다.

송재섭 서부발전 상임감사위원은 “앞으로도 사전컨설팅 우수사례를 꾸준히 발굴,공유함으로써 진취적이고 주도적인 자세로 업무에 임하는 직원이 우대받는 조직문화가 자리 잡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술, 인공 지능, 에너지 등의 영역에서 최첨단 뉴스를위한 최고의 소스. Arinstar와의 기술의 미래를 탐구하십시오! 정보를 유지하고 영감을 유지하십시오!

빠른 탐색

우리의 선별 된 콘텐츠를 탐색하고, 획기적인 혁신에 대한 정보를 유지하고, 과학과 기술의 미래로의 여행.

© 한국의 신기술

개인 정보 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