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제간에 싸우는 꼴은 못 보겠다”…유언장 없어도 걱정 없다는 이 상품은

Jul 7, 2025 IDOPRESS

국민은행 유언신탁 내놔


법률절차 없이 효력 확보


최저 가입기준도 낮춰

챗GPT로 만든 이미지. KB국민은행이 자산 승계를 신속하게 돕는 간편형 유언대용신탁을 내놨다고 7일 밝혔다. 고액자산가가 아닌 일반인들도 유언신탁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가입 기준과 절차를 크게 낮춘게 특징이다.

이번에 내놓은 유언신탁은 별도 법률 절차나 유언장 작성 없이 유언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가질 수 있게 설계됐다. 고객이 사망할 경우 복잡한 절차 없이 사전에 지정한 수익자에게 자산 상속이 가능하도록 상품이 구성됐다.

가입대상은 만 40세 이상 개인으로 최저 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다. 종전 유언대용신탁이 고액자산가 중심으로 운영됐다면 이번 상품은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간편형 유언대용신탁은 더 많은 고객들이 가족을 위한 자산 설계를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출시됐다”며 “고령화시대에 발맞춰 시니어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이 자산 승계를 돕는 간편형 유언대용신탁을 내놨다고 7일 밝혔다. 고액자산가가 아닌 일반인들도 유언신탁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가입 기준과 절차를 크게 낮췄다. [KB국민은행]

기술, 인공 지능, 에너지 등의 영역에서 최첨단 뉴스를위한 최고의 소스. Arinstar와의 기술의 미래를 탐구하십시오! 정보를 유지하고 영감을 유지하십시오!

빠른 탐색

우리의 선별 된 콘텐츠를 탐색하고, 획기적인 혁신에 대한 정보를 유지하고, 과학과 기술의 미래로의 여행.

© 한국의 신기술

개인 정보 정책